교회소개

  • 교회소개 >
  • 교회소개

저희 교회는 [기독교 한국 침례회]에 소속되어 있는 복음적인 교회입니다. 침례교회는 신앙의 모본을 역사적인 전통에서 찾을 뿐 아니라 신구약 성경 특히 신약성서에서 찾으며 그 교훈에 충실합니다. 세계 침례교회의 현황을 보면 2000년 현재 115개국에 159,000여 침례교회가 있으며 약 1억 5000만명의 재적 교인 4,240만 명의 침례교인, 그리고 201개 총회로 구성되어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침례교인으로는 천로역정의 존 번연, 현대 선교의 아버지라 불리는 윌리암케리, 세계적인 설교자 찰스 스펄젼, 전 미국 대통령 지미 카터, 하버드대학의 초대 총장 헨리 둔스터, 세계적인 부흥사 빌리그레함 등이 있습니다.

   한국의 침례교회는 1889년 캐나다로부터 내한한 말콤 C. 펜윅 선교사와 더불어 시작되어 1900년대 초기 함경남도 원산을 중심으로 주로 북쪽 지역에 복음을 전파했으며 멀리 만주, 시베리아 북간도까지 침례교회를 세웠습니다. 6.25동란 이후에는 미국 남침례교의 지원에 힘입어 남쪽에서도 교회 성장이 가속화 되었고 2006년 현재 2,600여개의 교회 79만 8천 4백여명의 침례교인이라는 놀라운 복음의 열매를 맺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침례교회로는 지구촌교회(최성은목사), 수원중앙교회(고명진목사), 여의도교회(국명호목사), 월드비전교회(오영택목사), 강남중앙교회(최병락목사), 연세중앙교회(윤석전목사), 대전대흥교회(조경호목사), 공주꿈의교회(안희묵목사), 천안교회(신정범목사), 대전중문교회(장경동목사) 등이 있습니다.

   저희 교회는 침례교회의 이상과 주장(별첨)에 충실하며 모든 성도들이 은사를 따라 봉사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복음으로 천안을 주도하는 교회”를 모토로 삼아 천안시 기독교 연합회의 회원교회로서 천안시 복음화에 주력하고 있는 참 좋은 교회입니다.

-- 침례교회의 이상과 주장 -- 
  

   1.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창설하셨고 친히 머리가 되시며 그 입법자이시다.
  

   2. 교회의 교리와 생활에 대한 유일하고 권위있는 표준은 성경뿐이다.
  

   3. 교회의 의식은 침례와 주의 만찬으로서 상징적 기념일뿐 구원의 조건은 아니다.
  

   4. 교회의 직분은 목사와 집사로서 이들은 교회를 섬기는 이들이다.
  

   5. 교회의 정치는 민주정치로서 행정만 할 뿐 입법은 하지 않는다.
  

   6. 교회의 회원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거듭난 신자들의 모임으로 구성된다.
  

   7. 교회 회원의 의무는 신앙고백으로 침례를 받고 신약성서의 모든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다.
  

   8. 모든 교회는 행정적으로 독립적이나 복음전도사업은 협동한다.
  

   9. 교회와 국가는 상호분리되어야 한다. 
  

  10. 신앙의 자유는 절대적이다. 

31125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원3길 28 (원성동, 은혜침례교회) TEL : 041-573-1372 지도보기

Copyright © 은혜침례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50
  • Total260,185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