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 알아두세요 >
  • 추천도서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운영자 2008-09-25 추천 1 댓글 0 조회 2800

저   자 : 빌 하이벨스

역   자 : 최종훈

출판사 : 생명의 말씀사
가   격 : 12,000원

 


크리스천이라는 고백에는 크리스천다운 삶이 따른다!
빌 하이벨스 목사가 제안하는 진정한 기독교를 회복하는 법!

☞ 출판사 서평


“나는 크리스천입니다”라고 말하기가 부끄러운가? 왜? 삶이 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한 말에 책임질 수 있는 삶. 크리스천이라는 고백엔 크리스천다운 삶이 따른다. 그게 진짜다.

진짜 크리스천의 삶은 바로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크리스천답게 사는 데 있다. 이 책은 그가 삶의 모든 영역에서 어떻게 크리스천답게 살아갈 것인가를 고민하며 구체적인 영성 훈련법을 제시한 책이다. 자신이 자리잡은 하나님과 친밀해지는 3단계를 소개하고 그것을 삶의 전 영역으로 어떻게 적용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간의 영적 훈련 가이드가 내면 세계의 질서를 잡는 것에 치중했다면 이 책은 전반적인 신앙생활의 균형을 통해 성장하는 법을 알려줌으로써 진짜 크리스천답게 살면서 진짜 기독교를 이루는 법을 이야기한다.


☞ 본문에서

“하나님과의 진실되고 인격적인 관계를 통해 크리스천의 삶은 하나님의 능력과 보호하심을 증거하는 통로가 된다. 그들은 주님이 소중히 여기시며 보호해 주시는 걸 실감한다. 그건 자녀들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그들은 남들보다 훨씬 속이 깊으며, 발상이 독특하고, 심령이 온화하고 용기가 뛰어나며, 리더십이 강하고, 배려의 폭이 넓다. 진실한 마음으로 불쌍히 여길 줄 알며 나이를 뛰어넘는 지혜를 가졌다. 뿐만 아니라 열정적이며 창의적이다. 창조주와의 친밀한 관계가 삶의 모든 영역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참다운 영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다른 영역에서도 진실한 모습이 드러난다.”

“사전적인 의미로 어떤 것을 ‘진짜 (authentic)'라고 할 때는
그것이 말하거나 주장한 것과 일치한다는 것을 뜻한다.
말과 행동, 정신적 가치관과 실생활의 우선순위 사이에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경험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현실이 될 수 없다. 멋진 금언일지라도 삶으로 확인하기 전까지는 아직 사실이 아니다.
- 영국의 시인 키이츠”

“영적인 진정성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무어라고 단정 지어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이것 만큼은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다. 지름길은 없다. 성령 충만하기를 소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능력이 넘치며 언제나 한결같은 영성을 소유할 만큼 성장하자면 전략과 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


☞ 특징

* 내면의 질서를 잡았다면 외적 삶의 균형을 이루라!
고든 맥도날드의 [내면세계의 질서와 영적 성장]을 통해 내면의 영적 훈련을 다루었다면 이 책은 전반적인 신앙생활의 균형을 통해 성장하는 법을 알려줌으로써 진짜 크리스천답게 살면서 진짜 기독교를 이루는 법을 알려준다.

* 현대 교회 가장 영향력있는 목회자 빌 하이벨스 목사의 영성 훈련법
이 책은 빌 하이벨스 목사가 평상시에 하나님과 친밀해지는 훈련으로 삼아왔던 영적 훈련법을 소개함으로써 지금의 그를 이룬 생활 영성을 어떻게 훈련해왔는지 보여준다.

* 공동체적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영적인 관리자 시스템 소개
영적 성장은 자신 혼자의 힘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철저하게 성령님께서 이루시는 일이다. 그것은 또한 교회를 통해 이루어진다. 영적인 관리자를 세움으로써 교회 공동체가 어떻게 영적인 훈련을 서로 점검받고 격려하며 유지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

* 함께 훈련할 수 있는 생활 영성 훈련 노트 증정
이 책은 함께 훈련하는 데 필요한 점검 리스트와 빌 하이벨스 목사의 영성 훈련 노트 샘플을 제공해 교회 내에서 소그룹으로 모여 함께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새롭게 결단하고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결심용 상품 및 선물
크리스천답게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을 살기로 결단한다면 먼저 이 책을 통해 다짐하고 가이드를 제시받으며 훈련을 결단하라. 또 진정한 기독교의 회복을 위해 선물하여 함께 시작하라.


☞ 저 자

빌 하이벨스(Bill Hybels)

시카고에 있는 윌로크릭 커뮤니티 교회의 담임 목사. 30여 년 전 열정을 품은 소수의 사람들이 세운 윌로크릭은 이제 전 세계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교회가 되었다. 빌은 30년 동안 승리도 맛보았고 좌절도 겪었으며, 열심히 기도하며 위험을 무릅쓰고 행동하기도 했다. 교회를 세우고 사역하면서 자신이 배운 리더십 원리들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 왔다. 이 책은 리더십의 전략이나 기술에 관한 기존의 책과는 다르다. 분명히 그런 주제들도 발견할 수 있지만, 그것을 넘어서 오늘날 최고의 크리스천 리더 중 한 사람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로우크릭 커뮤니티 교회: 스토리와 비전」, 「윌로우크릭 성경공부 시리즈」 「지도자 핸드북」, 「하나님은 이런 분이십니다」, 「예수를 전염시키는 사람들」(이상 두란노), 「아무도 보는 이 없을 때 당신은 누구인가」(IVP) , 「너무 바빠서 기도합니다」(IVP역간)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 목  차 


서문 _ 길 잃은 그리스도인을 위하여

1부 제 모습을 정직하게 다듬겠습니다
1장_ 진실된 삶을 위한 첫걸음
2장_ 새로운 삶을 위해 도전하다
3장_ 진정한 남자의 모습을 찾아라
4장_ 진실한 여자의 삶을 이루라

2부 당신에게 진실만을 말하겠습니다
5장_ 진정한 관계를 위해 진실을 말하라
6장_ 서로가 만족하는 결혼 생활을 누려라
7장_ 하나님의 빛을 비추는 자녀로 양육하라
8장_ 진정한 기쁨을 누리려면 감정에 솔직하라

3부 말만 하지 않고 실천하겠습니다
9장_ 진정한 봉사의 유익을 맛보라
10장_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 복음을 전하라
11장_ 직업이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라

4부 진실한 삶의 열매를 맺겠습니다
12장_ 유혹을 이기고 돈을 다스리라
13장_ 청지기의 사명으로 몸을 관리하라
14장_ 영적인 관리자를 세우라

맺음말 _ 이것이 진정한 기독교 신앙이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영성수업' 운영자 2008.09.25 1 3174
다음글 '더 내려놓음 - 내 인생의 가장 소중한 은혜' 운영자 2008.09.25 1 3036

31125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원3길 28 (원성동, 은혜침례교회) TEL : 041-573-1372 지도보기

Copyright © 은혜침례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5
  • Total260,835
  • rss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