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 알아두세요 >
  • 추천도서
'영성수업'
운영자 2008-09-25 추천 1 댓글 0 조회 3174
저   자 : 헨리 나우웬
출판사 : 두란노
가   격 : 9,000원

역   자 : 윤종석


 

지금, 간절히 원하는 것이 있다면 매일 1시간씩 하나님께 구하라!

세계적인 영성 상담자 헨리 나우웬의 명강의를 한 권에 담은 영적 지혜의 전수!

기도를 하면 하나님을 내 맥박과 호흡 속으로, 생각과 감정 속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기도는 우리를 하나님의 임재 안에 서게 한다. 두려움과 불안, 죄책감과 수치심, 탐욕과 분노, 기쁨과 성공, 무엇보다 나를 나 되게 하는 모든 것으로 그 앞에 서게 한다.

 

정말로 영적인 삶을 사는 데 헌신하고자 마음 먹었다면 우리는 성경을 통하여 오는 하나님의 말씀을 매우 개인적이고 친밀한 방식으로 들어야 한다. 책의 훈련이란 기도로 이어질 신성한 본문을 경건하게 읽고 묵상하는 훈련이다. 묵상이란 말씀이 우리의 머리에서 가슴으로 내려가서 육화되게 한다는 뜻이다. 묵상이란 말씀을 먹고 소화하여 우리 삶속에 구체적으로 통합한다는 뜻이다. 묵상의 훈련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위한 말씀이 되어 내 존재의 중심에 닻을 내릴 뿐 아니라 내 행동의 원천이 된다. 이런 면에서 묵상은 우리의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지속적인 성육신이다.

신앙 공동체는 우리에게 세상과 우리의 삶 속에 정말로 벌어지고 있는 일을 계속해서 환기시켜준다. 예컨대 흔히 사용하는 기도문들, 의식들, 성경 본문들, 그리스도의 생애에 따른 연간 교회력을 포함한 교회의 전례서와 성구집은 그리스도 사건의 충만함을 우리에게 펼쳐 보여준다.

- 영성 수업을 위한 훈련들 중에서

 

 

■ 저자 및 역자

헨리 나우웬(Henri J. M. Nouwen)

  헨리 나우웬(Henry J. Nouwen, 1932-1996)은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예수회 사제이며 심리학자이다. 1932년 네덜란드의 네이께르끄(Nijkerk) 출생으로 1957년 예수회 사제로 서품을 받았으며 다시 6년 간 심리학을 공부하였다. 그 뒤 미국으로 건너가 2년간 신학과 심리학을 통합하여 연구하였고, 마침내 30대에 노틀담 대학에서 심리학을 가르치기 시작하여 1971년부터는 예일대학 교수로 재직했다. 1981년 그는 자신의 풍요로움에 대한 죄책감과 하나님의 뜻을 알고자하여 강단을 떠나 페루의 빈민가로 가서 민중들과 함께 하는 삶을 살았으나 다시 미국으로 돌아와 하버드 대학에서 강의를 했다. 그러나 그는 영혼의 안식을 느끼지 못했다. 마침내 그는 다시 강단을 떠나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둔 정신박약 장애자 공동체 라르쉬의 캐나다 토론토 공동체인 데이브레이크로 들어가 1996년 9월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기까지 장애인들과 함께 생활하였다.

간결한 문장과 언어로 영혼을 맑게 울리는 그의 저서들은 세계적으로 복음주의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 또한 그의 책들이 세속적인 명예를 멀리한 채 그리스도적 사명감에 충실했던 삶의 과정에서 쓰여졌기에 물량적 팽창주의 속에 세속화된 현대 교회에 근본적인 도전을 주고 있다.

 

윤종석
서강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미국 Golden Gate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육학(M.A.)을,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에서 상담학(M.A.)을 공부했다. 역서로는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 「살아있는 하나님의 지혜」,「남자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마음과 마음이 이어질 때」,
「하나님이 축복하시는 삶」,「하나님의 음성」(이상IVP),「사역자 상담」,「단기 상담」,「결혼 건축가」,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이상 두란노),「리더십은 예술이다」(한세),「하나님의 형상 빚기」(성서유니온선교회) 등
다수의 책을 번역하였다.


■ 목차

머리말
영성 수업을 위한 훈련들

첫 번째 시간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라
1. 마음을 다스리다 _ 매일 1시간씩 비워두기
2. 하나님의 음성을 듣다 _ 순종하기
3. 하나님의 사랑을 받다 _ 기도하기
4. 예수님의 마음을 닮다 _ 사랑하기

두 번째 시간 책 속에서 하나님을 보라
1. 성경으로 기도를 배우다 _ 기도의 시간. 장소. 방법
2. 나에게 하나님은 누구인가 _ 하나님에 관한 4가지 진리
3. 말씀을 듣는 습관 _ 영적 독서. 영적 글쓰기

세 번째 시간 공동체 안에서 이웃을 보라
1. 영적 공동체 만들기 _ 용서와 축하가 있는 곳
2. 세상을 품고 나가다 _ 각양 은사대로 섬기기

부록1 _ 영적 질문에 대한 해답을 담은 책
부록2 - 영성 지도자를 찾는 법
후주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나마스떼, 닥터양!' 운영자 2008.09.25 1 3037
다음글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운영자 2008.09.25 1 2799

31125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원3길 28 (원성동, 은혜침례교회) TEL : 041-573-1372 지도보기

Copyright © 은혜침례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52
  • Total260,796
  • rss
  • 모바일웹지원